-
[BOOK 신간 소개] 당독소 쇼크volume.45 2024. 4. 1. 03:53
당독소 쇼크
박명규, 김아름 저 | 클라우드나인 | 2024.03.
100세 시대 최대의 빌런 당독소에 주목하라!
노화, 염증, 만성질환, 암, 치매의 주범
당독소의 정체를 밝히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 책은 현대인이 시달리는 만성질환의 근본 원인인 당독소에 대해 구체적이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근거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기존의 질병 외에 암과 치매의 원인 중 하나도 당독소라는 것이 밝혀졌다. 이 책은 당독소의 개념부터 건강에 미치는 문제점과 해결법까지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당독소 교과서다.
저자는 올바른 식습관으로 노화의 시계를 거꾸로 돌릴 수 있다고 말한다. 당신이 10년, 20년 후가 아니라 지금 당독소에 관한 책을 접하게 된 것은 기적과 같은 일이다. 젊음과 건강을 오래 유지하고자 한다면 지금부터라도 당독소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노력 대비 효율이 가장 좋은 건강 관리법이기 때문이다.
당독소는 우리 몸을 위협하는 시한폭탄이다
필요 이상의 영양분은 우리 몸에 만병의 근원인 당독소를 만들어낸다. 또한 식습관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생활 환경이다. 황사, 미세먼지, 각종 화학첨가물에 노출된 환경일수록 당독소 수치는 높아진다. 당독소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의 문제인 것이다.
당독소는 도파민 수용체를 자극하기 때문에 중독이 되기 쉽고 탐닉을 일으킨다. ‘아는 맛이라 더 맛있는 맛’에 대한 갈망을 불러일으킨다. 당독소 자체가 마약처럼 중독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당독소는 노화의 주범이며 염증이나 근골격계질환 같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물론 우울증과 무기력증 같은 심리적인 문제와도 연관이 있다. 연구 결과가 누적될수록 당독소가 인지기능 장애, 치매, 파킨슨과 같은 질환의 발병에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 당독소가 유해균 증식을 촉진해 장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뇌질환과 신경질환까지 유발하는 것이다.
당독소를 줄이고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무엇인가
이 책은 당독소가 무엇이고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밝히는 데 초점을 두었다. 내용상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하나는 문제 제시이고 또 다른 하나는 해결방안이다. 1장과 2장은 문제 제시에 대한 것이다. 1장은 당독소가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고 2장은 당독소가 우리 몸에서 일으키는 여러 가지 문제와 질환 이야기를 다루었다. 3장과 4장은 해결방안으로 3장은 당독소를 해독하는 방법과 효능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법이고 4장은 당독소를 줄이기 위한 가장 주요한 핵심인 식습관에 대한 부분이다.
저자가 제시한 올바른 식습관으로는 첫째, 당 흡수를 저해하는 식이섬유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둘째, 당독소를 분해하는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셋째, 저항성 전분을 섭취해야 한다. 넷째, 정제 탄수화물, 과당, 단당류 섭취량을 줄인다. 다섯째, 동물성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저온에서 조리한다. 요요현상에 시달리지 않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당독소를 줄이는 식단과 함께 몸속에 쌓인 당독소도 같이 제거해야 한다. 다이어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단순히 살을 빼는 데 있지 않다. 살이 찌지 않는 몸으로 만드는 것이다. 또한 저자는 당독소라는 인류의 고질병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오랜 연구 끝에 당독소를 분해하는 유산균 균주와 당독소를 무력화시키는 퀜칭 아미노산을 발견한 사실을 알려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4CZ1ly_yH2c
클라우드 나인
'volume.45'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혜리의 힐링여행] 중세 수도원과 현대미술 (0) 2024.04.01 [Invitation] 사용자를 배려하는 의료 공간디자인 (0) 2024.04.01 [헬스케어 트렌드] 도심항공교통, UAM (0) 2024.04.01 [의사가 들려주는 병원경영 이야기] 의사들이 마케팅 분야에서 실패하는 6가지 유형과 그 대안 (0) 2024.04.01 [최경숙 간호부장의 노인병원 애상] 무의미한 삶이란? (0) 2024.04.01 [송창민 푸드애널리스트의 건강한 맛집] 봄에 어울리는 음식, 현우동 (0) 2024.04.01 [최길수 작가의 이달의 힐링 아트] 꽃 여행 (0) 2024.04.01 [이수경 원장의 행복을 주는 건강 코칭] 다 때가 있다 (0) 2024.04.01